혼혈 오타니 쇼에이 선수는 혼혈이라는 오해를 자주 받는다고 한다 우리가 생각하는 일본 운동 선수들은 대부분 키가 작은데 오타니는 키 193센티미터의 체중 10 킬로그램 전으로 엄청난 체격을 갖고 있다.
메이저리거인 팀 동료들과 찍은 사진을 봐도 전혀 밀리지 않을 정도다 피지컬 뿐만 아니라 외모도 일본인 같지 않아 일본인 사이에서도 혼혈이 아닌가라는 오해를 받는다고 하는데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오타니 슈웨이는 혼혈이 아니다.
순수 일본인 다섯 가족의 막내로 태어난 평범한 일본인이다.
피지컬 가족 관계는 부모님과 형 누나 그리고 막내인 오탄이 이렇게 다섯 식구다 오타니의 피지컬은 모두 부모님에게 물려받았다고 한다 가족들은 모두 스포츠를 했거나 하고 있다고 한다 아버지 토오르 씨는 미쓰비시 중공업 사회인 야구단에서 운동을 했고 어머니 카요코 씨는 배드민턴 선수로 전국 체전에서도 활약했다고 알려져 있다.
참고로 일본 사회인 야구는 우리와 달리 세미 프로급이라 생각해야 한다 일곱 살 많은 형 유타는 도요타 자동차 사회인 야구단에서 두 살 많은 누나는 현재 간호사지만 어릴 때 배구 선수로 활약했다고 한다 가족들의 키는 아버지 183센티미터 어머니 170센티미터 형 187센티미터 누나 168센티미터 오탄이는 193센티미터이다.
이렇게 가족 모두 뛰어난 피지컬을 가지고 있다.
참고로 오타니는 유년 시절
허약 체질이라 왜소하다고 생각해 고등학생 시절 체력을 키우기 위해 하루에 밥을 열세 공기씩 먹은 결과 3년 동안 20킬로그램과 쪘다고 한다 이렇게 운동 유전자를 타고 난 오타니는 고등학교 일본 프로야구를 거쳐 메이저리그에서도 성공을 거두고 있다.
현재 데드리프트 약 224킬로그램을 한다
만다라트 계획표 오타니 하면 유명한 것이 고등학교 1학년 때 세워놓은 만다라트 계획표이다.
오니 쇼에이는 여덟 구단 드래프트 1순위를 중심 목표로 설정하고 총 8개의 세부 목표를 설정 몸 만들기 제구 구이 멘탈 인간성 운 변하고 스피드 160킬로미터 이상 여덟 가지 세부 목표를 정했고 그 여덟 지 세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상세히 적어 놓았다 고등학생 때부터 실제적이고 세밀한 계획을 세워 실천으로 옮겼는데
이 중에서 특히 운을 이루기 위한 방법들로 여러 선행을 적은 점이 상당히 인상적이며 현재 한국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오타니의 만다라트 계획은 무려 19세부터 40세까지 자신의 목표가 담겨져 있는데 몇 개는 조금 늦었지만 벌써 이루어졌고 현재 진행 중이다.
취미 취미가 없다라고도 공언했는데 취미를 굳이 꼽자면 독서와 디비디 감상이며 만화는 아다치 미츠루씨의 에이치투 이노우에 다케히코의 열이나
슬램 덩크 베라지마요제 다이아몬드 에이스 등을 전권 읽었다고 한다 그중 가장 많이 읽고 좋아하는 만화로 슬램덩크를 꼽았는데 그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천재 올라운드 플레이어 윤대엽으로 자신과는 전혀 다른 것 같아서 좋다고 말했다.
여담으로 만화를 그리는 실력도 생각보다 수준급이다.
이 그림은 오타니가 메이저리그 진출 전 홋카이도 니포앤 파이터즈 퇴단식 때 화이트보드에 직접 그린 그림으로 슬램덩크에 정대한 얼굴과 함께 신세 많이 졌습니다라는 말을 남겼다.
두 번째 그림은 오타니가 직접 그린 본인의 정체성인 이도류 로고고 이 로고는 오타니 본인이 입는 야구복 일러스트로 알려졌다.
좋아하는 것들 좋아하는 야구 선수는 다르빗슈 유 클레이턴 커쇼를 꼽았다.
좋아하는 음식은 크레이프고 양과자를 매우 좋아하지만 체중 관리를 위해 비교적 기름에 튀긴 과자보다는 화과자를 먹고 있다고 한다 또한 어린 시절부터 계란을 굉장히 좋아했는데 2020년 11월
신체 검사를 통해 달걀이 본인 몸에 맞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어 즉시 식단에서 철저히 제외시켰다.
한국 18세였던 2012년 8월 대한민국 서울에서 열린 제25회 세계청소년 야구 선수권 대회 일본 대표팀 선수로 발탁돼 주로 4번 지명타자로 기용됐다 5위 결정전이었던 대한민국 전에 선발 등판에 7이닝 동안 이 실점
12탈삼진 최고구속 155킬로미터를 기록하는 등의 호투를 보였음에도 회전 투수가 됐다.
21세이던 2015년 11월 프리미어트 앨브에서 다시 한 번 만나고 한국은 당시 공식 개막전에서 오타니와 대결에 6이닝 2안타 2볼넷 무득점에 삼진 10개를 내줬다 준결승에서 다시 오타니와 만났으나 7이닝 1안타 무득점 삼진 11개로 꽁꽁 묶였다.
메이저리그에 처음. 왔을 때는 한동안 통역사의 차량인 현대 소나타 lf를 타고 다녀 한국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후 테슬라 모델 x를 구매했고
현재는 포르쉐와의 스폰서십으로 인해 포르쉐 차량을 이용한다 la 한 식당에 가끔씩 간다고 하고 한국에서 제작한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봤다고 한다 ubc 2023 3월 박찬우는 연습 후 라커룸에 들어가는 오타니와 짧은 인사를 나눴는데 그를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박찬우는 그동안 오타니 선수의 플레이를 봐왔다 정말 좋아한다며 자신의 평가와 함께 팬심을 드러내고 경기를 즐기라고 선배로서 조언까지 한 뒤 행운을 빈다며 덕담까지 건넸다
몸값 투타 겸업의 이도류 오타니 쇼헤이의 현재 몸값은 미국 진출 6년 차 la 에인절스의 2023년 올해 연봉은 3천만 달러 약 390억 원이다.
그리고 투수와 타자 연봉을 따로 받는다고 한다 이번 시즌을 마치고 fa가 되면 한 해 연봉만 최소 5천만 달러 약 65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고 한다
어록 내 재능은 그저 좋아하는 것을 열심히 하는 능력 밖에 없다.
투수는 게임을 만들어내고 타자는 게임을 결정 낸다.
이유 없이 이게 내 한 개야 라고 스스로를 제안하는 것은 소용없다고 생각한다 야구 잘하는 게 훌륭한 인간임을 대변해 주진 않는다 야구와 상관없이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일 뿐 내가 야구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지만 나는 그들에게 관심을 두지 않는다 나는 그저 최선을 다할 뿐이고 그것이 가장 중요하다
나는 늘 부정적인 생각을 한다 나는 좋은 것보다 나쁜 것들을 더 생생하게 기억한다 그래야 내 약점을 고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기 때문이다.
내가 쓰레기를 줍는 이유는 다른 사람이 무심코 버린 운을 줍는 거다.
쓰레기를 줍는 게 아니라 운을 줍는 거야 하고 늘 다짐한다
'알아두면 유용한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콩영화가 쇠퇴한 이유를 분석해 봅니다. (0) | 2023.05.15 |
---|---|
얼룩말을 길들일 수 있을까? (0) | 2023.05.12 |
F-50 미국 수출 가능할까? 복좌기 단좌기 개념 (0) | 2023.05.08 |
삼겹살의 유래와 역사 삼겹살이 한국인에게 가지는 의미 (0) | 2023.04.11 |
주니치 시절 선동열 선수에 대해 설명 드립니다. 정말 대단했던 선수 (0) | 2023.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