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학

토양살균제는 무엇인지 설명해 드립니다.

by 로이인랑 2022. 11. 18.
반응형


토양 살충제에 대해서는 굉장히 잘 아는데 토양 살균 살균제에 대해서는 잘 모르신 것 같아서 토양 살균제에 대해서 잠깐 말씀 좀 드리겠습니다. 
토양을 살충만 벌레만 죽여도 되는 게 아니고

토양에 있는 균까지 다 죽여야 됩니다. 
근데 이 균 죽이는 게 사실 잘 몰라요 균뿐만이 아니고 사실은 이걸로 하면 잡초까지 다 죽습니다. 
잡초도 죽고 충도 죽고 하기 때문에 토양 세균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근데 이거는 굉장히 위험성이 있어요. 
가스가 위험하기 때문에 가스가 굉장히 발생되고 그래서 최소 10도

10도 이상일 때 줘야 됩니다. 10도 이상일 때 줘야 되고 주변에 작물이 있으면은 작물도 다 죽을 정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굉장히 조심해야 되고 하우스 같은데 그래서 일차 장물을 걷어내고 노지도 일차장물을 걷어내고 나서 2차 장물 할 때 약 한 한 달 정도 한 달 정도 기간을 최소 한 달 한 달에서 40일 정도가 가장 안전합니다.

여름에는 좀 더 빨리 냅니다마는 기본적으로 그 정도는 두셔야 됩니다. 
한 달 정도 기간을 두시고 소독을 하셔야 돼요 예 토양 살충제입니다. 
살충제가 아니고 예 이거는 지금 크린 소일이라고 돼 있는데 품목명이 다조맷입니다. 
다조맷이라고 해갖고 바사미드 바사미드 여러분 아실 겁니다. 
바사미드 네 바사미드를 많이 씁니다.

그런데 만드는 회사마다 이름은 달라요 사미드가 있고 다 입재로는 바사미드가 있고 물로 또 하는 거는 소일킹이라고 돼 있습니다. 
소일킹도 있고 회사마다 이름이 몇 군데가 있습니다. 
이름이 4가지 정도 나옵니다. 지금 현재 근데 품목은 2가지입니다. 
품목은 다종의 품목 하나하고 또 하나 솔킹 들어가는 그 품목 2가지인데

솔팅은 물로 주는 거 요거는 입자로 주는 거 땅에다가 이거는 어 주는 방법은 토양에 작물을 싹 걷어내고 토양을 노타리 하면 싹 칩니다. 
노타리를 치셔야 됩니다. 그다음에 물을 주셔야 돼요 물을 수분이 없으면 안 됩니다. 
물을 싹 주시고 이거를 골고루 뿌리신 다음에 뿌리신 다음에 또 한 번 노타를 치십시오 이거 뿌리시고 노타를 치십시오

그다음에 비닐을 덮어놓으면 좋습니다. 
비닐을 바닥에 딱 덮어놓으면 좋은데 비닐을 못 덮겠다. 
그러면 위에 하우스라도 있으면은 하우스 비닐을 그냥 놔두십시오 그대로 온도를 높게 놔두시라는 얘기입니다. 
예 그렇지 않고 노지에서 그냥 하겠다. 
그냥 놔두십시오 비닐 못 씌우면은 예

그렇게 해서 2주에서 20일 정도 15일에서 20일 정도는 경과한 후에 가서 녹차를 다시 한번 치시고 두 번씩 이거 뿌리기 전에 두 번 15일에서 20일 지나고 나서 또 두 번을 치셔야 됩니다. 
노타를 또 한 번 치시고 또 물을 한번 쫙 주신 다음에 한번 또 한 번 노타를 치시면 더 좋습니다. 
예. 이런 형태로

소독을 하시면은 잡초까지도 죽습니다. 
잡초까지도 예 그 정도로 토양을 소독을 완벽하게 하는데 너무 또 깨끗하게 소독을 해버리면은 뭐 병균이 오네 어쩌나 저쩌나 하는데 그런 걱정하지 마시고 토양 선충 잡는데 그런데 맛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토양 살충제는 많이 하는데

일반적으로 토양 살균제가 있는지를 잘 몰라요 토양에 살균제를 하시는 분들이 있나 이렇게 맛있어요. 
나중에 토양살균제에 작물이 있는 대로 하는 건 제가 나중에 한번 하겠습니다마는 작물이 없을 때 작물이 없을 때 쓰는 겁니다. 
이거는 작물이 있을 때 쓰는 게 아니고 이거는 작물이 없을 때 쓰는 거

바사미드 보통 일반적으로 바사미드 많이 쓰고 소이킹을 많이 씁니다 가장 이제 유명한 거죠. 
그다음에 회사마다 약간 이름이 다릅니다. 
이것도 지금 어디서 만들었냐 저도 갖고 왔는데 어디서 만들어져서 모르겠어요. 
어디서 만들었구나 여하튼 간에 이거는 크린 소일이라고 해갖고 발사믹하고 똑같은 겁니다. 
예 발사믹하고 똑같은 종류인데

여기에 보면 설명서가 잘 나와 있어요. 
설명서가 이렇게 설명서가 쭉 나와 있기 때문에 이런 형태로 하셔야 됩니다. 
예 요런 형태로 토양 소독을 하셔야만이 어 다음 작물에 해가 없습니다. 
어 작물이 잘 안 크거나 연작장애나 연작 피해가 가장 심한 땅에는 무조건 해주셔야 됩니다. 
연작장애가 심하고 그다음에 염류

염류로 인해 갖고 염류 숙제도 좀 많이 된 거 이런 데는 이 해주시면 좋습니다. 
예 어 여기는 크린소이 또 바사미드 그다음에 물로 하는 거는 소일킹 몇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저도 여러 가지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토양 살균제를 달라고 하면 노약방에 가서 잘 줍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토양 충제는 많이 하는데

살균제를 잘 몰라서 살균제도 있다. 근데 하우스 같은데 연작장이라든가 이런 데 작물이 없을 때 토양을 싹 소독 한번 해야겠다. 
이럴 때 쓰는 게 토양 살균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