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

어린이 쓰레기 재활용 교육

by 로이인랑 2022. 5. 19.
반응형


행복이와 함께하는 올바른 분리배출 첫 번째 이야기 우리는 왜 아플까요. 
세상을 뒤덮은 쓰레기들 썩어 없어질 줄 알았지만 환경오염을 일으켜 우리를 아프게 해요. 
두 번째 이야기 나는 왜 여기 있을까요.
재활용이란 다 쓴 물건을 버리지 않고 다른 용도로 바꾸거나 고쳐서 다시 쓰는 것을 말해요. 
수거함에 잘못 버려진 쓰레기들 일반 쓰레기처럼 땅 속에 버려지고 말았어요. 
나도 재활용품이 되고 싶어요. 재활용품이 되고 싶던 쓰레기는 바깥 세상을 보지 못했죠.
우리 생활을 새롭게 도울 재활용품이 잘못된 곳에 있었네요. 
세 번째 이야기 우리가 행복해지는 분리 배출 자연을 지키기 위해서 모두의 행복을 위해서 올바른 재활용 분리 배출은 꼭 필요해요 분리 배출이란 쓰레기를 종류별로 잘 나누어 버리는 걸 말해요.
올바른 재활용 분리 배출은 어떻게 할까요. 
행복이를 따라 해봐요 플라스틱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먼저 내용물을 깨끗이 비우고 더러운 오염 물질이 묻어 있다면 물로 깨끗이 헹궈요 스티커처럼 플라스틱과 다른 종류는 나누어 버려요. 
플라스틱을 누르거나 구겨서 크기를 작게 줄이면 좋아요.
투명 페트병만 다시 뚜껑을 닫아요. 종이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종류가 다양한 종류는 버리는 방법이 다 달라요 택배를 받으면 생기는 종이 박스는 붙어 있는 테이프와 스티커 철핀을 제거하고 버려요.
책 노트에 붙어 있는 스프링 플라스틱이나 코팅 종류의 겉 표지는 제거하고 버려요. 
우유팩은 물로 헹구어 말려서 크기를 작게 만들고 일반 종이와 따로 분리해요. 
유리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먼저 병 안에 내용물을 깨끗하게 비우고
스티커와 뚜껑도 따로 나눠요 깨진 유리는 재활용되기 힘들어요. 
다치지 않도록 신문지로 싸서 일반 쓰레기와 함께 버려요. 
사기 그릇 거울 전구도 재활용이 안 돼요 일반 쓰레기로 따로 버려주세요. 
비밀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비닐에 묻은 이물질은 씻어서 깨끗한 상태로 투명 봉투에 담아 버려요. 
오염된 비닐은 종량제 봉투에 버려요. 
스티로폼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스티로폼에 스티커와 테이프는 제거하고 버려요.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내용물을 비운 후 다른 재질로 된 뚜껑은 분리해서 버려요.
폐건전지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지정된 폐건전지 분리수거함에 버려주세요. 
재활용 수거함에 알맞게 넣어버리는 것도 잊으면 안 돼요 행복이와 함께 한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꼭 기억하고 실천해 주세요. 

반응형